특정 정당 표시된 투표용지 이미지 전송

사진= 창원시청 전경
사진= 창원시청 전경

<DABA뉴스> 경남 창원시가 ‘공직선거법 저촉행위’를 한 이장을 해촉 조치했다.

창원시는 지난 3일 공직선거법 제60조 및 제86조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이장을 해촉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장 A씨가 휴대폰 메신저를 이용해 이장들의 단체 대화방에 특정 정당이 표시돼 있는 투표용지 이미지를 전송한 사실을 인지하고 당사자에게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즉각 해촉 조치했다.

이번 조치는 통·리·반의 장은 공직선거법 제60조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같은 법 제86조에 따라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할 수 없음에도 특정 정당이 표시된 투표용지 이미지를 전송해 공직선거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이장에 대해 창원시 이장·통장·반장 임명에 관한 규칙 제5조(이장·통장·반장의 해임 등) 규정에 따라 품위손상 등으로 이장업무를 수행하기에 적당하지 않다고 판단해 해촉하게 된 것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그동안 이·통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대하여 공직선거법 저촉행위를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했지만 이러한 일이 발생해 유감이라"며,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강력하게 행정지도, 조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바(DABA)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