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당을 향한 총질, 안돼
공천 배제, 필요

▲박명권 대표이사.
▲박명권 대표이사.

<DABA뉴스> 4·15 총선이 미래통합당의 참패로 막을 내렸다.

보수의 텃밭으로 불리는 PK외의 지역에서는 맥을 추지 못했다.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이자 정치 변화의 흐름을 지적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경남 사천·남해·하동 선거구는 보수의 텃밭을 여실히 드러내 듯 미래통합당 하영제 후보가 유권자의 선택을 받았다.

선택을 받은 하 당선인은 유권자와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다 하기도 전, 자당(같은당) 일부 정치인들이 불협화음(不協和音)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결정되지도 않은 사안을 두고 자당 수석부위원장인 송 시장을 향해 날을 세우는 등 논란의 중심에 서고 있기 때문이다.

논란의 쟁점은 지난 16일 창원지법 진주지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송도근 사천시장에게 뇌물 등의 혐의로 징역 7년, 벌금 1억원, 추징금 5000만원을 구형한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법원의 1심 재판도 결정되지 않은 가운데 자신의 영달(시장출마)만을 앞세운 채, 고등법원을 거쳐 대법원의 판결까지 난 것처럼 호들갑을 떨고 있다.

검찰이 구형한 1심의 최대 쟁점은 뇌물을 건넸다는 건설업자 A씨다.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형사1단독부(판사 이종기)는 지난해 9월 18일 송 시장에게 5000만원을 건넨 건설업자 A씨에 대한 '뇌물공여와 정치자금법위반' 등에 대해 1심 무죄를 선고한 바 있다.

'뇌물을 준 사람은 없고 뇌물을 받은 사람만 존재'하는 재판과정을 두고 재판부가 아닌, 자당 정치인이 자신의 잣대만으로 '판결'을 예단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법치국가로 3심(지방법원, 고등법원, 대법원)의 재판과정을 통해 자신을 항변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특히 무죄 추정의 원칙(유죄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 무죄로 추정)은 지켜져야 한다.

무엇보다 도·농복합도시로 4·15총선 당일까지만 해도 송 시장을 두둔하던 이들이 갑자기 돌변, 호들갑을 떨고 있는 이유도 다양하다.

송 시장은 '이제 끝났다에서부터 징역 3년을 받을 것이다, 보궐선거를 준비해야 한다'를 비롯해 탈당을 한 이들까지 복당을 통한 선거 준비를 운운하는 등 흠집내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오직 하나다.

자신이 사천시장이 될수 있다는 착각과 함께, 최대한 빨리 보궐선거를 유도하기 위한 '기망(欺罔)' 술이다.

이를 지켜보는 일각에서는 떡 줄 사람은 생각도 하지 않는데 자신이 공천을 받을 것인 냥, 변죽을 울리는 정치인까지 있어 참으로 한심하고 이들의 작태(作態)가 개탄(慨歎)스럽다는 반응이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 대립하는 당이 아닌 미래통합당 내부에서 자당 시장을 향해 총질을 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처구니 없다.

특히 미래통합당을 지지한 유권자와 당을 이끌어 온 당원의 입장에서는 참으로 암담(暗澹)하고 참담(慘澹)할수 밖에 없다.

전·현직 도·시의원들 중 스스로 잘나서가 아닌, 보수라는 당을 등에 업고 당선된 인물이 대부분이다.

이를 무시한 채 자신이 잘나서 정치를 하고 있는 냥, 착각과 함께 유권자와 당원을 우롱(愚弄)하는 처사(處事)로 변질(變質)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하영제 당선인에게 당선 축하와 함께 다음과 같이 제안(提案)한다.

일련의 사태가 더 확대되지 않도록 자당 정치인에 대한 입단속이 필요하다.

총선 당시, 하 당선인을 위해 이들의 공헌도가 얼마나 지대한지는 모르지만, 민심을 두려워하고 당원의 마음을 헤아려야 한다.

일부 정치인이 자신의 이익을 우선하기 위해 자당의 시장을 향해 총질 한다는 것은 당원을 적어로 만들겠다는 것과 별반(別般)차이가 없다.

특히 문제를 일으키는 정치인에게는 자신이 똑똑해서 정치를 하는 만큼, 차후 공천에서는 배제해야 한다.

자신의 영달을 위해 탈당한 정치인에게는 복당을 불허해야 한다.

남이 못되면 자신이 잘될 것이란 그릇된 술책(術策)으로 정치에 임 한다면, 유권자를 우롱하는 것이요, 지지자와 당원을 떠나게 만드는 것이다.

하 당선인은 이 제안에 대해 심사숙고해 주길 바라며...

저작권자 © 다바(DABA)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