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주기...칫솔 교체

사진= 웅상보건지소 직원들이 '칫솔데이'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 웅상보건지소 직원들이 '칫솔데이'를 홍보하고 있다

<DABA뉴스> 경남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지소장 김정미)는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새 칫솔 Day’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새 칫솔 Day’는 3개월 주기(3, 6, 9, 12월)로 칫솔 바꾸는 달로 정해 구강건강관리 및 칫솔 교체가 필요한 시민에게 3개월마다 1인 1개 한정으로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체해 주는 구강보건사업이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새 칫솔 Day'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과 연계해 웅상보건지소 1층 로비에서 치아모형, 칫솔질방법 배너를 전시하고 치과의사가 직접 치아모형을 활용한 칫솔질 시범과 주기적인 칫솔교체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등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치과의사가 칫솔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치과의사가 칫솔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 교육 최소화 및 비대면 구강보건교육을 위해 온라인 채널 웅상보건지소(이튼튼이야기)를 개설, 300여 명의 주민들이 구강보건교육자료 및 시책 소식을 받고 있다.

김정미 지소장은 “칫솔은 칫솔모가 많이 닳거나 벌어지면 치아가 잘 닦이지 않아 충치와 치주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최소 3개월마다 교체해야 한다”며, “새 칫솔 Day 행사를 시작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시민의 구강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웅상보건지소 보건지원팀(055-392-6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바(DABA)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