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마트 진주점서 30일까지

▲탑마트 진주점 마시뜨라 특별 할인행사.(사천시 제공)
▲탑마트 진주점 마시뜨라 특별 할인행사.(사천시 제공)

[사천=다바뉴스(DABA)] 경남 사천시 우수농산물 브랜드 ‘마시뜨라’ 특별 할인행사가 진주에서 진행된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노호종)은 29일 탑마트 진주점에서 마시뜨라 특별 할인행사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윤환 농협 사천시지부장, 이희균 곤명농협 조합장, 황일현 서포농협 조합장, 권상현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마시뜨라 홍보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해당 기간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키위, 쪽파, 부추, 풋마늘, 머위 등 사천지역 농산물 10여 종을 시세보다 10~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잼용 딸기 고객감사 특별 판매 타임세일 행사도 진행한다.

노호종 대표는 “이번 행사로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농가들은 판로 확대와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와 함께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업 상생·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한편,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사천지역 농협들이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비하고 정부 정책에 대응하는 생산유통통합조직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4일 출범했다.

이들은 원예농산물 재배 생산농가를 조직화하고 마시뜨라 농산물 통합판매에 앞장선다. 뿐만 아니라 대형 거래처 납품, 온라인 시장 판매 확대, 농산물 산지유통 활성화 등 농산물 유통의 중추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바(DABA)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